電話: 090-9884-1961
FAX : 050-3588-4311
MAIL:master@munedong.com
문학예술의 힘으로 동포들에게 힘을!/문예동혹가이도
《조선신보》 2020.06.08
2013년 4월에 결성된 문예동 혹가이도지부는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의 확대로 인하여 올해 4월 18일에 예정하던 제6차총회를 회원들과 동포들의 안전을 최우선하여 연기할것을 결정하였다.
6월 2일부터 문예동 혹가이도지부 독자적으로 사진응모기획을 시작하였다.
감염증의 확대는 동포들의 생활과 경제활동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있다. 문예동 혹가이도지부에서는 어려울 때일수록 문예동조직이 역할을 다하자고 5월 17일에 온라인을 통한 역원모임을 소집하여 일련의 대책들을 협의하였다.
모임에서는 명년에 맞이하게 되는 혹가이도초중고 창립60돐을 문예동조직을 비롯한 문예단체들의 민족문화운동을 통하여 빛내일것을 목표로 내걸고 당초 연기한 문예동지부총회를 년내에 소집하기로 결정하였다.
또한 6월 2일부터 사진응모기획 《동포응원사진관(トンポ応援PHOTOコンテスト)》를 시작하였다. 이 기획은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동포사회를 고무추동하는 문예동조직의 역할을 다할것과 동포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안겨줄것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3가지 테마에 맞게 사진을 모집하여 문예동혹가이도의 공식홈페이지(Facebook)에 투고한다. 우수작품은 문예동총회에서 표창된다.
문예동 혹가이도지부 역원들은 문예동조직의 본분을 다해나가기 위하여 현재 각지에서 진행되고있는 다양한 기획들을 적극 따라배워 혹가이도동포사회에 힘과 용기를 안겨줄것을 굳게 다짐하고있다.
【문예동혹가이도】
結果発表!!
トンポ応援PHOTOコンテスト
11/28に文芸同北海道支部第6次総会がオンラインにて行われ、6/2から8/29にかけて文芸同主催で行われたトンポ応援PHOTOコンテストの結果が発表されました。
表彰はfacebookの「いいね!」数と役員の投票制で第1位から第3位の投稿者には文芸同から賞品が贈呈されます。
表彰は以下の通りです。
第1位:ごあいさつ(#最近のコマプスムニダ,鄭松子氏)
第2位:愛しさ(My favorite thing-#わたしのお気に入り-,金京美氏)寿大学卒業、孫たちからのお祝い(#美しいと思うもの,金広美氏)
第3位:子どもたちの未来(#美しいと思うもの,金京美氏)以上です。